출처 : 유니티

https://unity.com/kr/learn

객체 조작

이 도구는 장면 창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이동하고 조작합니다.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하거나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수공구

이 도구를 사용하여 창에서 장면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. 마우스로 가운데 클릭을 사용하여 도구에 액세스 할 수도 있습니다.

바로 가기 : Q

이동 도구

이 도구를 사용하면 항목을 선택하고 개별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 

바로 가기 : W

회전 도구

이 도구를 사용하여 항목을 선택하고 회전하십시오. 

바로 가기 : E

스케일 도구

당신은 짐작했습니다 – 이것은 게임 오브젝트를 위아래로 스케일하는 도구입니다.

바로 가기 : R

사각형 변환 도구

이 도구는 많은 일을합니다. 기본적으로 이동, 크기 조정 및 회전을 2D 및 UI에 특화된 단일 도구로 결합합니다.

바로 가기 : T

회전, 이동 또는 스케일

다시이 도구는 많은 작업을 수행합니다. 또한 게임 오브젝트를 이동, 회전 또는 축척 할 수 있지만 3D에 더 전문적입니다.

바로 가기 : Y

기억해 두어야 할 또 다른 편리한 바로 가기는 F 키로, 선택한 객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. 씬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를 ​​잊어 버린 경우, 계층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씬 창 위로 커서를 이동 한 다음 F 를 눌러 씬 창 가운데에 놓으십시오.

마우스로 탐색

장면 창에있을 때 다음을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.

      • 장면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왼쪽 클릭하여 선택하십시오.
      • 손 도구를 사용하여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고 끌어 장면보기의 카메라를 이동합니다.
      •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끌어서 손 도구의 변형 인 플라이 스루 모드를 사용하여 장면 뷰의 카메라를 회전시킵니다. 이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A와 D를 사용하여 카메라를 좌우로 움직이고, W와 S를 사용하여 앞뒤로, Q와 E를 사용하여 위아래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.

장면 뷰에서 게임 오브젝트 이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 장면 뷰 탐색을 참조하십시오 .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Unity) 카메라 앵글 개발자가 보는 위치로 설정  (0) 2020.07.13

+ Recent posts